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정말 여러용도로 많이 쓰이기때문에 꼭 필요한 문서중에 하나입니다.

많이 쓰이는건 많이 필요하다는 소린데 매일같이 동사무소를 들리기 힘들잖아요.



그런데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다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바로 민원24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포털사이트에 민원24 를 검색해주세요.

정말 많이 애용하는 사이트중 하나인데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주민등록등본 뿐만 아니라 토지대장,지방세 과제증명등 여러용도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바로 보이는데 자주찾는민원 첫번째에 있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선택해주세요.



등본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초본 또한 뽑을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그리고 나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비회원 로그인이 꽤 간단하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엔 비회원 로그인을 이용하곤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로그인을 완료했으면 이렇게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세대 구성 사유,세대 구성 일자등을 알맞게 선택 후 아래에 보이는 민원신청하기로 프린터 하면 완료가 됩니다.

동사무소 같은 경우엔 수수료도 들지만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으론 프린터만 있으니 정말 간단하죠.

또한 시간에 상관없이 연중무휴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