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거나 또는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문서를 뜻하는 소득금액증명원 입니다.

옛날에는 직접 번거롭게 기관을 찾아가야했지만 요즘에는 아무래도 인터넷을 유용하게 사용할수있는 시대다보니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준비물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걸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주세요.

그냥 홈택스만 쳐도 나옵니다.

증명서에 관련된 여러 민원들을 처리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연말정산이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수도 있습니다.

우선 저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그럼 이러한 디자인의 사이트가 뜨게되는데요.

여러 메뉴들이 보이는데 그 중 왼쪽에 위치한 민원증명을 클릭해주세요.

이곳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들어가시면 얼핏보면 복잡한 화면으로 오게되는데요.

오른쪽에 위치한 노란색 메뉴들을 봐줍시다.

거기서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해주세요.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하셨다면 본인인증 화면으로 넘어가게될텐데요.

제가 아까 필요하다고 말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본인인증을 완료하셨다면 이렇게 기본 인적 사항을 적는 페이지로 오게됩니다.

자신의 인적 사항을 적으신후 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건 없고 준비물이 필요한것밖에 없네요.

이상으로 홈택스를 이용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유용한 자료이길 바랍니다.



댓글